연포해수욕장

태안에서 서쪽으로 약 9km지점에 위치한 연포해수욕장은 마치 활처럼 휜 백사장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앞 바다에 그림처럼 떠있는 섬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며 연포해수욕장은 난류의 영향으로 수온이 높아 개장 기간이 전국에서 가장 긴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모래사장의 경사가 대체로 완만하며 서해안 해수욕장 중 유일하게 남쪽을 향하고 있어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갯벌체험

세계 5대 갯벌중 하나로 꼽히는 '서해안 갯벌'에 속한 안면도의 갯벌은 최근 갯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변화에 힘입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상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안면도에서는 백사장, 삼봉, 기지포, 밧개, 꽃지 등의 해수욕장과 방포, 영목, 황도,구매 등 모든 항구 즉 안면도 해안 전체가 갯벌체험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갯벌체험시에는 반드시 물때를 미리 확인하세요.
안흥성

오랜세월 비바람에도 그 모습을 잃지않은 조선시대의 성으로서 신진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안흥성의 경치가 뛰어나서 태안의 팔경중 제 2경에 속하고 있습니다. 성마루에 올라서면 서해의 바닷내음이 물씬 풍겨나옵니다.
 
 
안흥유람선(사자바위)

신진도의 아직 깨어나지 않은 섬들을 둘러 볼 수 있는 유람선은 신진도의 자랑이다. 각 코스별로 더 많은 섬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 유람선을 타고 가면서 따라오는 갈매기에게 과자를 던저 주는 재미가 있어 더욱 즐겁다. 마도, 사자바위, 가의도, 독립문바위, 옹도, 정곡도, 목개도를 유람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태안 해안 국립공원의 섬들을 둘러 보는 시간은 신진도를 넓게 볼 수 있을 것이다. -http://www.shinjindo.com
갯바위 낚시

해변가나 섬의 바위에서 하는 갯바위낚시는 일반 원투낚시나 찌낚시로 봄부터 가을철까지 주로 낚시철입니다. 물론 겨울에도 낚시는 계속됩니다. 어종은 우럭, 놀래미, 도다리, 농어, 광어, 학꽁치, 고등어등(갯바위에서는 우럭,놀래미,강성돔등이 잘 잡히고 방파제에서는 우럭,놀래미,도다리,광어,학꽁치 등이 잡힌다고 합니다) 잡히는 시기는 우럭 놀래미 광어 도다리등은 사계절 전반적으로 나오는 어종이고 아나고 학꽁치 고등어 등은 여름부터 늦가을까지 이어집니다.
 
달에 따라 나오는 해산물입니다.
1월 ~ 4월 : 쭈꾸미
5월 ~10월 : 꽃게
7월 ~ 8월 : 오징어
9월 ~ 11월 : 대하, 꽃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