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션예약해외여행국내여행
   
 
 
 
 
 
 

 

 

 

가의도
 
소재지 : 태안군 근흥면 가의도리
충남 태안군 근흥면에 속한 섬인 가의도는 면적 2,193㎢, 43세대 93명이 거주하고 있는 작은 섬이다. 가의란 이름은 옛날 중국의 가의란 사람이 이 섬에 피신하여 살았으므로 가의도라 명명했다는 설과 이 섬이 신진도에서 볼 때 서쪽의 가에 위치해 있으므로 그대로 가의섬이라고 호칭했다는 설이 있다. 주민 대부분은 어업에 종사하며 멸치와 까나리가 특산물이다. 동백나무와 소사나무숲이 아름다우며, 중국과 가까이 있어 맑은 날 파도가 잔잔하면 중국에서 개짓는 소리가 들린다고 할 정 도로 중국의 산동반도와 가까이 마주 보고 있다. 해변에는 조약돌이 깔려있다.
격렬비열도
 
소재지 : 태안군 근흥면 가의도리
근흥면 가의도리 부속도서로 최서단에 위치. 서쪽으로 68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늘어선 3개의 섬 모양이 "새"가 열을 지어 날아가는 모습과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무인도이면서 화산재가 쌓여 형성.
궁시도
 
소재지 : 태안군 근흥면
충남 태안군 근흥면에 속해 있는 섬인 궁시도는 섬의 생김새가 마치 궁시(활과 화살)같이 보인다고 해서 그대로 화살섬으로 부르다가. 뒤에 화살섬을 한자 표기에 따라 궁시도라 했는데 실제는 궁도로 표기하는 것이 바른 표기이다. 그리고 풍수지리설에서는 이 섬을 궁시행이라 한다. 궁시도는 사람이 살지 않는 무인도로 낚시광들이 즐겨찾는 곳이다.비정기적인 유람선이 있어 왕복에 도움이 된다.
마도
 
위 치
충남 태안군 근흥면 신진도리
사 진
(마도일몰)
(마도포구)
안흥항에서 1km쯤 떨어진 곳에 위치하는 작은 섬이다. 안흥리와 신진도 사이에 신진대교가 놓임으로써 신진도와 연결된 마도도 이제는 배를 타지 않고도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주민 대다수가 어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섬 정상에는 보리수나무가 군락을 형성하고 있다. 섬 주변의 갯바위와 바다에서는 바다낚시가 잘돼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고깃배들은 주로 멸치, 삼치 등을 많이 잡는다. 또한 썰물 때마다 드러나는 개펄에서는 바지락, 골뱅이, 홍합 등을 채취할 수있다. 그밖에 모감주나무 자생군락지도 있다.
     
 
 
(우) 31992   충청남도 서산시 중앙로 109, 3층 301호(동문동,우정빌딩)    대표전화번호 041-666-2882
Copyright 2001 ~ 2008 (태안넷운영자)DAINTEC All right reserved.